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국가별요리 순위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다루는 "이야기를 품은 블로그"입니다. 세계 각국의 맛있는 요리 여행

세계 각국의 맛있는 요리 여행

집에서 떠나는 미식 여행! 각 나라를 대표하는 맛있는 요리들을 소개합니다.

이탈리아

뇨키 알라 소렌티나

뇨키 알라 소렌티나는 캄파니아에서 유래한 위안 음식으로,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소스, 바질 기반의 뇨키를 점토 냄비에서 조리합니다. 치즈가 부글거릴 때까지, 또는 가장자리가 바삭해질 때까지 익히며, 파르마산이나 페코리노 치즈를 갈아 올립니다. 재료가 쉽게 구해져 어디서나 시도할 수 있습니다.

파스타 카르보나라

파스타 카르보나라는 치즈 소스, 관치알레(돼지 볼살), 스파게티로 만든 인기 요리입니다. 나폴리에서 1944년에 시작되었으며, 로마와 연관됩니다. 계란 노른자를 섞은 크림 같은 파르마산 또는 페코리노 로마노 소스가 핵심입니다.

카치오 에 페페

카치오 에 페페는 치즈와 후추로 만든 단순한 파스타 요리로, 18-19세기 목자들에게서 유래했습니다. 스파게티를 페코리노 치즈와 검은 후추에 버무려 짠 파스타 물로 치즈를 녹이고 결합시킵니다. 단순하지만 깊은 풍미를 냅니다.

라자냐 알라 볼로네제

라자냐는 고대 로마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탈리아 주식으로, 파스타를 조각으로 자르고 고기, 치즈(리코타, 모짜렐라), 베샤멜 소스, 라구를 층층이 쌓습니다. 야채가 포함될 수 있으며, 오븐에서 구워 크리미한 요리가 됩니다. 북부는 밀가루와 계란, 남부는 세몰리나와 물을 사용합니다.

일본

야키 우동

야키 우동은 밀가루 면을 야채, 고기, 간장 소스에 볶은 요리로, 쫄깃한 질감과 빠른 조리 시간으로 사랑받습니다. 1,200년 전 중국에서 전파되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중 소바면이 귀해지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두부로 고기를 대체하고 다진 파를 올립니다.

팬 프라이드 교자

교자는 돼지고기, 버섯, 양배추를 밀가루 반죽에 싸서 튀긴 만두로, 부추, 생강, 마늘이 추가됩니다. 간장과 고추 기름과 함께 전채로 제공되며, 제2차 세계대전 후 중국에서 발전했습니다.

미소 라멘

미소 라멘은 미소 시즈닝, 닭고기 육수, 돼지고기나 소고기, 부드러운 계란, 야채(옥수수, 버섯)를 얹은 라멘입니다. 고기 스튜를 오랫동안 조리해 깊은 풍미를 내는 만족스러운 요리입니다.

돈코츠 라멘

돈코츠 라멘은 큐슈 섬의 특산물로, 돼지 삼겹살, 돼지 뼈 육수, 단단한 면, 썬 계란, 타레 소스로 구성됩니다. 미역, 버섯, 간장 등이 추가되며, 육수를 몇 시간 조리해 뿌옇게 만듭니다. 1937년에 발명된 요리입니다.

돈카츠

돈카츠는 돼지 커틀릿을 계란물과 빵가루(판코)에 묻혀 바삭하게 튀긴 요리입니다. 19세기 메이지 시대 프랑스 요리 코틀레트 드 보에서 유래했으며, 건강하지 않지만 맛있는 일본 요리입니다.

에비후라이

에비후라이는 꼬리가 붙은 새우를 계란물과 빵가루에 묻혀 튀긴 요리로, 어둡고 바삭합니다. 1900년 도쿄 서양 레스토랑에서 시작되어 나고야의 특산물이 되었습니다. 벤토 박스에 포함되며, 일본 안팎에서 사랑받습니다.

카레

카레는 메이지 시대부터 인기 있는 요리로, 어두운 색과 걸쭉한 질감이 특징입니다. 원래 부유층 요리였지만, 이제 모두가 즐깁니다. 쌀, 우동면, 페이스트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쇼유 라멘

쇼유 라멘(츄카 소바)은 1910년 도쿄 라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감칠맛, 다양한 토핑, 긴 조리 시간으로 깊은 풍미를 냅니다. 곱슬면, 차슈 돼지 삼겹살, 파, 죽순, 말린 버섯, 나루토 마키가 포함됩니다.

한국

떡볶이

떡볶이는 매콤한 쌀떡, 삶은 계란, 파를 빨간 고추 육수에 담은 길거리 음식입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질감이 독특하며, 한국 왕궁에서 유래했지만 현대적으로 변형되었습니다. 중독성 있는 맛으로 사랑받습니다.

멕시코

코치니타 피빌

코치니타 피빌은 유카탄 반도에서 유래하며, 돼지 어깨를 감귤류 주스에 절이고 안나토 씨로 밝은 오렌지색을 내며 바나나 잎에 싸서 흙 오븐에서 굽습니다. 느린 조리로 부드러우며, 옥수수 토르티야, 콩, 양파, 고추와 함께 제공됩니다.

카르니타스

카르니타스는 19세기 프랑스 요리 시샤론 드 투르에서 유래한 요리로, 돼지고기를 끓이고 튀겨 만듭니다. 원래 하층민 요리였지만, 이제 별미로 토르티야, 토르타, 부리토에 야채, 리프라이드 빈즈와 함께 제공됩니다.

포솔레

포솔레는 돼지고기나 닭고기 기반의 육수로, 히스패닉 이전 문명에서 유래했습니다. "끓이다" 또는 "거품이 많다"는 의미로, 터진 옥수수 알맹이가 포함됩니다. 원래 종교 의식용이었지만, 현대 멕시코의 파티나 축제에서 즐기는 요리입니다.

페루

세비체 믹스토

세비체 믹스토는 스페인, 일본, 잉카 제국의 풍미를 결합한 요리로, 생 흰살 생선, 라임 주스, 고추, 양파, 과일(아보카도, 포도, 체리 토마토)을 사용합니다. 새우, 오징어, 문어 같은 조리된 해산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시시그

시시그는 팜팡가 지역의 캄팡간 요리로, 돼지 삼겹살, 볼살, 닭간을 매콤하고 신 소스에 조리합니다. 양파, 고추, 칼라만시가 잘게 썰려 들어가며, "신맛을 내다"는 타갈로그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강렬한 풍미와 질감이 특징입니다.

폴란드

코틀레트 샤보위

코틀레트 샤보위는 돼지고기 커틀릿을 계란 노른자와 빵가루, 밀가루 혼합물에 묻혀 튀긴 요리로, 프랑스, 비엔나, 이탈리아의 유사 요리와 비교됩니다. 우유와 양파에 마리네이드하며, 으깬 감자, 조린 양배추, 코울슬로, 튀긴 버섯과 함께 제공됩니다.

포르투갈

프랑고 아사도 콤 피리피리

프랑고 아사도(구운 닭고기)는 1970년대 앙골라, 모잠비크에서 돌아온 포르투갈 사람들이 현지 향신료로 만들었습니다. 통닭을 피리피리 고추, 올리브 오일, 마늘, 레몬, 파프리카, 고수로 마리네이드합니다.

푸에르토리코

페르닐

페르닐은 스페인에서 유래한 느린 조리의 구운 돼지고기 요리로, 1493년 콜럼버스의 항해로 푸에르토리코에 소개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쌀과 함께 제공되며, 부드러운 고기와 바삭한 껍질로 사랑받습니다.

세르비아

플레스카비차

플레스카비차는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패티로, 햄버거와 유사합니다. 파프리카로 양념하고 바삭한 껍질이 생길 때까지 굽습니다. 감자 튀김, 콩, 양파, 크림, 가지, 매운 치즈 샐러드, 플랫브레드와 함께 먹습니다.

스페인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알 아히요는 마늘 새우로, 올리브 오일, 레몬 주스에 볶아 파프리카, 매운 고추, 파슬리로 맛을 냅니다. 구운 빵과 함께 전채로 제공되며, 스페인 전역의 레스토랑에서 인기입니다.

스위스

라클렛 치즈

라클렛 치즈는 치즈 휠을 가열해 녹인 치즈를 긁어내 다른 요리 위에 올려 먹습니다. 발효 오이, 양파, 감자와 뜨거운 음료, 또는 프랑스에서는 화이트 와인과 함께 즐깁니다. 알프스 지역에서 사랑받는 부드럽고 풍부한 요리입니다.

태국

마사만 커리

마사만 커리는 인도와 말레이시아의 영향을 받아 육두구, 계피, 정향, 고수씨, 커민, 카다멈을 사용합니다. 매운 맛이 강하지 않아 코코넛 밀크로 크리미한 맛을 내며, 감자, 쌀, 고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다진 땅콩을 뿌려 태국 스타일로 마무리합니다.

캥 키아오 완

캥 키아오 완(녹색 커리)은 태국 남부에서 유래하며, 원래 염소 고기를 사용했지만 두부나 닭고기로 대체됩니다. 녹색 고추, 마늘, 샬롯, 레몬그라스, 고수, 커민씨, 코코넛 밀크로 크리미한 소스를 만듭니다. 재스민 쌀이나 마른 면과 함께 제공됩니다.

터키

만티

만티는 양고기와 부추를 채운 라비올리를 구운 후 캐러멜라이즈드 토마토 소스, 마늘 요구르트, 브라운 버터로 마무리합니다. 아나톨리아, 트랜스캅카스, 아르메니아에서도 만들어지지만, 준비 방식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조지아

킨칼리

킨칼리는 고기, 생선, 야채를 꼬인 반죽에 채운 만두로, 손으로 먹으며 끝부분을 남깁니다. 13세기 몽골 정복을 통해 전파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조지아의 클래식 요리입니다.

카차푸리

카차푸리는 치즈와 계란으로 채운 푹신한 빵으로, 배 모양의 국민 요리입니다. 페타, 모짜렐라, 파르마산사용하며, 지역에따라감자, 버터가추가됩니다. 뜨겁게 제공되어야 치 즈의 쓴맛을 피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